티스토리 뷰

민감성 피부를 갖은 사람이 손에 로션을 바르고 있다.
민감성 피부를 갖은 사람이 손에 로션을 바르고 있다.

.

.


민감성 피부 유발 요인

민감성 피부는 외부 요인에 쉽게 반응하여 붉어짐, 자극, 건조함 또는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피부 유형입니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스킨케어 제품, 환경 변화 또는 특정 직물로 인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민감한 피부는 의학적 진단은 아니지만 자극을 피하기 위해 특별한 관리와 주의가 필요한 일반적인 피부 상태입니다. 유전학 민감성은 유전될 수 있습니다. 즉, 가족 내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습진, 장미증, 알레르기 등의 병력이 있는 경우 피부가 민감해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약해진 피부 장벽 피부의 자연적인 장벽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유지합니다. 이 장벽이 약해지면 피부는 환경 요인과 스킨케어 제품에 더 쉽게 반응하게 됩니다. 이렇게 약해진 장벽은 종종 건조함을 유발하여 자극 물질이 더 쉽게 침투할 수 있게 합니다. 환경적 요인 날씨 변화, 오염, 태양 노출은 모두 민감한 피부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춥거나 건조한 기후는 피부를 더욱 민감하게 만들고, 습도는 피지가 쌓여 모공을 막을 수 있습니다. 스킨케어 성분 향료, 알코올, 황산염, 방부제 등 스킨케어 및 화장품의 특정 성분은 민감한 피부에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피부 타입을 가진 사람들은 이러한 성분을 피하고 순하고 향이 없는 제품을 선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 월경, 임신, 스트레스 등 호르몬 변동으로 인해 피부 민감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피부의 오일 생성과 장벽 기능에 영향을 미쳐 자극을 받기 쉽습니다.


특별하게 관리

1. 뜨거운 샤워나 목욕을 피하세요 뜨거운 물은 민감한 피부의 천연 오일을 벗겨내 건조함과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신 미지근한 물을 선택하면 피부가 수분을 유지하고 자연적인 장벽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세탁 후 두드려서 건조시키세요 수건으로 피부를 문지르기보다는 가볍게 두드려서 건조시켜 마찰과 자극을 줄이세요. 문지르면 특히 피부에 이미 염증이 있는 경우 발적과 민감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3. 사용하는 제품 수를 제한하세요 스킨케어 루틴을 단순하게 유지하세요. 제품에 과부하가 걸리면 자극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순한 클렌저, 보습제, 자외선 차단제를 핵심 루틴으로 사용하고 필요에 따라 몇 가지 순한 트리트먼트만 추가하세요. 4. 가습기를 사용하세요 건조한 기후에 거주하거나 실내 난방을 사용하는 경우 가습기를 사용하면 공기(및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민감한 피부는 차분함을 유지하고 자극을 피하기 위해 공기 중에 추가 수분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5. 화장에 주의하세요 모공 막힘과 자극 위험을 줄이려면 "논코메도제닉" 및 "저자극성"이라고 표시된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하세요. 미네랄 메이크업은 자극 물질과 향이 덜 포함되어 있어 민감한 피부에 좋은 선택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6. 수분을 유지하세요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 속부터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보호 장벽을 지원하고 반응성을 줄이기 위해 추가 수분이 필요한 민감한 피부에 특히 유용합니다. 7. 깨끗하고 부드러운 원단에서 숙면하세요 먼지와 기름이 피부에 묻지 않도록 베갯잇을 정기적으로 세탁하세요. 피부에 닿는 느낌이 더 부드럽고 마찰이나 자극이 덜한 면과 같은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소재를 선택하세요.

 


진정 성분

민감한 피부는 진정 및 보호 성분을 통해 붉은기, 염증 및 불편함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민감한 피부를 위해 고안된 스킨케어 제품에서 찾아야 할 최고의 진정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는 냉각 및 수분 공급 특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붉은 기를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알로에 베라 젤에는 항산화제, 효소, 비타민 A와 C가 들어있어 염증이 있거나 햇볕에 탄 피부에 좋습니다. 2. 카밀레 추출물과 에센셜 오일에서 흔히 발견되는 카모마일은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드럽고 진정 효과가 있어 발적과 자극을 줄이는 데 이상적입니다. 카모마일에는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천연 화합물인 _apigenin_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4. 센텔라 아시아티카(시카) "시카" 또는 "고투 콜라"라고도 알려진 센텔라 아시아티카는 피부 치유를 촉진하고 홍조를 줄이는 식물입니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의 자연적인 장벽을 지원하는 능력으로 알려져 있어 민감하거나 손상된 피부에 매우 유익합니다. 8. 녹차 추출물 녹차에는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을 지닌 폴리페놀, 특히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가 풍부합니다. 녹차 추출물은 홍조를 진정시키고 환경적 스트레스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민감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로즈 워터 로즈 워터는 피부를 부드럽고 진정시키며 균형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적과 자극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민감한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수분 공급을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은은한 꽃향기와 천연 항산화 성분 덕분에 민감한 피부를 위한 토너로 인기가 높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